안녕하세요!!!
오늘도 돌아왔습니다.
여러분의 학습플래너 편한~형입니다.
바람이 생각보다 불고 있는 저녁밤입니다.
이번주만 버티면 3일의 여유가 생기니까 그 여유만
보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얼른 주말의 여유를 갖고 싶네요^^
오늘 제가 가져온 주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 시험일정 합격률까지!!라는 제목으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제가 예상해본다면 지금 대기환경기사를 응시하셨던
분들도 계실거고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실거라고 생각이 되는데 그러한 분들께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기사자격증이 산업기사자격증보다 더 어려운 이유가
기사자격증이 산업기사자격증보다 더 상위개념의
자격증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2,3년제 전문대를 졸업했다거나
고등학교 졸업이 최종학력이라면 응시자격에 부합하지
않게 되기 때문에 이럴 경우 어떻게 응시자격을 맞출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방법을 소개해드리는 것은 큐넷에서 확실하게
확인과정을 거친 방법이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점!!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이 되지 않을 때 응시자격을
맞추는 방법으로 가능하게 됩니다!!
일단 대기환경기사를 포함한 모든 기사자격증에
응시하기 위한 조건부터 보겠습니다.
기사자격증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관련학과 4년제를 졸업해야 합니다.
또는 관련 실무경력이 4년이상 되어야 하죠.
마지막으로 제가 소개한 방법인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106학점이상 이수를 하게 되면
기사자격증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제가 위에서 언급했었던 학점은행제입니다.
이 방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는 것이라서
온라인으로 듣는 대학교과정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이해가 아주 빠르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또한 산업기사자격증이나 기사자격증을
응시하기 위해서 가장 빠르고 저렴한 방법이 됩니다.
실제로 전문대를 졸업하고 회사를 다니시던 분께서
현실의 벽에 부딪혀서 학사과정을 진행하시게 됐고
그 과정 중에 대기환경기사의 응시자격을 맞춰서
응시를 하셨고 자격증을 취득하신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대기환경기사를 포함한 기사자격증의 응시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졸업의 경우에는 1년 2개월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2,3년제 전문대를 졸업했을 경우에는
15주과정으로 한 학기 약 4개월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가장 빠른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2019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 시험일정 합격률까지!! 라는 제목으로 후기를 들어보죠!!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에 대기환경기사 시험일정과 대기환경기사 합격률을 확인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곧 40을 앞둔 이OO입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옆에는 딸래미가 뭐하나 보고 있네요.
저는 전문대를 졸업하고 바로 직장에 취업한 케이스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쩔 수 없는 상황때문에 취업을 해서
회사를 다녔지만 정말 일만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전문대졸업장을 갖고 있는 저에게 현실적으로
많은 제약이 따르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승진과 연봉협상이죠.
번번히 승진을 하지 못하고 연봉협상에서도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지 못하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만두고 싶다'라는 생각이 하루에도 열 두번이 넘도록
제 머릿속을 뒤집어놓곤 했습니다.
하지만 아내와 딸때문에 그럴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이럴바에는 대학교졸업장을 따자'라는
생각을 하게 됐고 아내와 인터넷을 검색해봤습니다.
그러니까 학점은행제로 진행을 하면 온라인강의를 듣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는 저한테는 큰 메리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플래너선생님께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목표는 대학교졸업장이었고 제가 가지고 있는 학점에
더해서 대학교졸업장을 만드는 플랜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환경쪽일을 하고 있는데 산업기사나 기사까지
계획을 하고 있었는데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기도 했고
산업기사보다는 기사를 따는 게 낫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응시하기 위해서는 106학점이상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어차피 대학교졸업장을 만드는 중에는 공부를 할 거라서
크게 무리가 없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강의를 들으면서 대기환경기사자격증을
따기 위한 공부도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어려운 부분이 많았는데 기초부터 천천히
다져간다는 생각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열심히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를 하니까 주말이
눈 깜짝할 새에 지나갔고 딸과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게
많이 미안했습니다.
아내가 유아독박을 쓰는 것도 미안했습니다.
그래서 얼른 공부를 해서 제가 시작했던 과정을 모두
끝내자는 마음으로 열심히 했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까 시간이 금방 흘러갔고 제가 어느새
대기환경기사를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되었습니다.
바로 시험에 응시를 해봤지만 불합격.!
충격의 연속이었습니다.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이 정도의 실력이구나'하는 생각이
머리를 가득 채웠는데 딸의 얼굴을 보니까 멈출 수는 없었고
다시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대학교졸업장을 만드는 과정도 모두 끝났습니다.
그렇게 하나의 과정이 끝나고 나니까 마음편하게 공부에
더욱 매진할 수 있었고 드디어 합격을 받았습니다.
제가 고민을 많이 하고 시작했었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이 애써준 아내에게 고맙고 제 과정을
모두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플래너선생님께
이 글을 빌어 감사하단 말씀을 드립니다.
항상 고민의 끝이 고민이었던 제가 이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저처럼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하루라도 빠르게 시작을
하셔서 원하는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 대기환경기사 시험일정입니다.
보통 정기시험이 4회차까지 있는데 산업기사와 기사자격증마다 모두 다른 시험일정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겹치는 시험날짜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9 대기환경기사 시험일정을 잘 확인하고
지원을 하셔야 합니다.
2019 대기환경기사 합격률은 아직 집계가 되지 않았는데 이유는 아직 시험이 진행중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9 대기환경기사 합격률은 없고
그 대신에 2010년부터 2018년까지의 합격률을 슬쩍
살펴보도록 할텐데
필기고사의 경우에는 35%내외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고 실기고사의 경우에는 75%내외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죠.
이 정도의 수준이 유지될 것이라고 판단이 되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2019 대기환경기사 응시자격 시험일정 합격률까지!!라는 제목으로 살펴봤습니다.
아마 지금도 고민을 하고 계실텐데 하루라도 빠르게
시작을 하셔서 원하는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adiós